English

진행중인 주요 드론 프로젝트들

혼자하기에는 너무나 큰 포로젝트들은 드론 업계에서 공동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 DJI

 

DJI는 드론에 대한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중 47% 이상이 DJI제품을 사용한다는

분석도 있으며 드론의 활용을 높이기 위하여 드론플랫폼 제공을 준비중이다.

DJI의 비행콘트롤러는 널리 공개하지 않으면서도 휠프레임에 대하여는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1) DJI텔로에듀

 

DJI텔로에듀는 프로그램이 가능한 드론이다. 스크래치, 페이션, 스위프트와 같은 프로그램언어를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또한 개발자도구라고 할 수 있는 SDK 2.0을 통해 많은 고급명령어를 지원하며,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여러대의 텔로에듀가 편대를 이루어 비행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하다.

 

 

2. 드론코드 프로젝트

 

리눅스재단은 드론코드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3D로보틱스, 바이두, 인털, 퀄컴 등이 참가하고 있다.

Dronecode 프로젝트는 UAV 개발을 위한 공통 오픈 소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Linux Foundation 후원 프로젝트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지만 오늘날에는 프로젝트의 실제 개발이 일어나는 전체 플랫폼의 구성 요소에 대한 거버넌스(정책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구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에는 PX4 자동 조종 장치 비행 제어 시스템, MAVLink 통신 도구 키트 및 비행 제어, 임무 계획 및 구성을 위한 QGroundControl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포함되며, 모두 개별 GitHub 리포지토리가 있습니다.

 

(1) PX4 Autopilot  

 

PIX4 오토파일럿은 드론코드 프로젝트의 하부 프로젝트이다. 픽스호크의 오토파일럿은 상당히 유명한 프로젝트이다.

 

(2) MavLink

 

MavLink는 드론코드 프로젝트의 하부 프로젝트로 진행된 것으로 자율화된 통신과 비행제어에 관여합니다.

 

(3) QGroundControl

 

QGround Control은 임무계획에 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3. 오픈파일럿 프로젝트

 

오픈파일럿 프로젝트는 드론의 비행에 관현된 SW뿐만 아니라 HW도 다루는 점이 특징이다.

 

4. Paparazzi UAV

 

저렴한 자율비행 항공기를 지향하는 오픈 소스 자동 조종 시스템입니다. 저렴한 비용과 가용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2003년에 시작되었으며 프랑스 민간 항공 아카데미인 École Nationale de l'aviation Civile에서 추가 개발 및 사용 중입니다.

Paparazzi UAV는 GPLv2 라이선스 프로젝트로 오픈 라이선스로 오픈 소스 드론을 제작하고 비행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합니다. 주요 초점은 자율 비행이며 운영자가 쉽게 장치를 현장으로 가져가 일련의 웨이포인트에서 비행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휴대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소스 코드 및 릴리스는 GitHub에서 찾을 수 있으며, 기성품 또는 맞춤형 하드웨어에 적용하기 위한 자습서는 프로젝트의 wiki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5. 아두파일럿

 

ArduPilot은 "가장 진보되고 완전한 기능을 갖춘 안정적인 오픈 소스 자동 조종 소프트웨어"이다. 불시착으로 연기가 발생하는 일은 최소화되어 있다.비행기, 헬리콥터, 보트 및 잠수함을 포함한 100만 개 이상의 무인 항공기 및 기타 UAV에 설치되어 있으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많은 기여자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에는 고급 데이터 로깅, 분석 및 시뮬레이션 도구가 포함되며 타사 센서, 컴패니언 컴퓨터 및 통신 시스템의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에서 지원됩니다.

 

ArduPilot은 Dronecode 프로젝트로 시작되었지만  2016년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의견 불일치로 분리되었습니다. ArduPilot은 Dronecode의 BSD 라이선스와 달리 모든 코드 변경 사항이 공개적으로 게시되어야 하기 때문에 공동 설립자 Craig Elder에 따르면 GPLv3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되었습니다. ArduPilot의 소스 코드는 GitHub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리브레파일럿

 

LibrePilot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다중 헬리콥터 및 기타 무선 조종 드론을 제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뿌리는 Open Pilot UAV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있으며, 그 목표는 차량 제어 및 안정화, 무인 자율 차량 및 로봇 공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LibreProject의 설립자들은 유사한 프로젝트 작업을 포함하여 개방적이고 협업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프로젝트는 BitBucket에서 호스팅되며 GPLv3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7 플론 (FLone)

 

 

플론은 나무 등의 저가로 제작된 쿼드콥트 프로젝트이다.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 다양한 물건을 옮길 수 있다.

 

 

8. 오픈드론맵

 

항공 이미지를 지도 및 3D 모델로 처리하는 오픈 소스 사진 측량 툴킷입니다 소프트웨어는 GitHub에서 무료로 호스팅 및 배포됩니다. OpenDroneMap은 American Red Cross의 현장 휴대용 OpenStreetMap 시스템에 통합되었습니다

 

드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캡쳐한다면  OpenDroneMap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이 항공 이미지를 가져와 포인트 클라우드, 디지털 표면 및 고도 모델로 처리하거나 이미지를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기본적으로 추가 분석을 위해 알려진 좌표계에 이미지를 정렬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GPLv3 라이선스에 따라 GitHub의 소스 또는 베타 릴리스와 샘플 데이터 세트를 가져와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위키에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OpenDroneMap은 Linux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었으며 프로젝트가 빌드된 정확한 구성 환경이 필요하지 않도록 Docker와 함께 실행할 수 있습니다.

 

9. 드론팬

 

DronePan은 드론으로파노라마 사진을 자동 촬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reston Ward가 Opensource.com 기사 DronePan에서 설명했듯이 "[드론의] 기체 방향과 카메라 각도를 일시적으로 제어합니다. 간단히 한두 번 탭하면 DronePan은 15~25장의 사진을 자동으로 촬영하기 시작합니다. 공중 구형 파노라마가 완료되면 사용자는 수동 제어를 재개하고 다른 위치로 날아가 더 많은 파노라마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DronePan은 GPLv3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GitHub에서 소스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